[UE4] 길이 단위/Distance Unit

#언리얼4 공부중 / UE4 버젼: 4.22.3

길이에 대한 기본 단위 설정은 Project Settings > Appearence > Distance/Length에서 설정 가능하다. 

Project Settings (Editor-Appearance)

그럼 오브젝트들의 사이즈는 어떻게 확인 할 수 있을까.   Scene에 디폴트로 위치해 있는 Floor 오브젝트의 Static Mesh를 더블클릭하여 오브젝트 에디터를 연다.  

StaticMesh Editor

대략의 사이즈가 1000 cm x 1000 cm x 50 cm 로 나타나 있다. Project Settings의 unit을 meter로 바꾸더라도 오브젝트 에디터 상의 Approx Size는 centimeter 기준으로 나타난다.(버그인가)

뷰를 Perspective에서 Orthographic(Top/Bottom/Left/Right/Front/Back) 으로 바꿔보자.  왼쪽 밑에 현재 오브젝트의 길이 단위가 표시된다.

Orthographic view

자로 측정할 수 있다고 했으나, 방법을 찾을 수 없다. (마우스 스크롤 버튼이라고도 하던데, 버그인가)

Transform의 Scale 값을 x=10, y=20, z=30으로 했을 때,  1000 cm x 10, 1000 cm x 20, 50 cm x 30 이 되어 전체 사이즈는 10000 cm, 20000 cm, 1500 cm 가 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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