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시자와 카스미 등장! '페르소나5X', 진홍빛 꿈의 춤 업데이트
- 크레더, 일본 토큰증권협회 총회서 'RWA 디파이 확장성' 발표
- 1년 만에 신규 클래스 '로스트아크', 환수사 사전등록 진행
- 엔씨소프트 ‘저니 오브 모나크’, 신규 스테이지 업데이트
- 새해도 '니케'와 함께! 새해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 MMORPG '롬' 월드 콘텐츠 크로스월드 업데이트
- 젠트리, 로닌에 '라그나로크 랜드버스' 선보인다
- '포켓몬 GO', 극장판 뮤와 파동의 용사 루카리오 기념 이벤트 진행
-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 전 세계 4천만 다운로드 달성
- 두나무, 임직원 ESG 캠페인으로 탄소 10톤 저감 기여
- 레드랩게임즈, '롬'의 신규 월드 콘텐츠 '크로스월드' 업데이트
- ‘3on3 프리스타일’, 신규 캐릭터 ‘유나’ 업데이트
- 그라비티, '사이코데믹 ~특수 수사 사건부 X-FILE~' 글로벌 지역 정식 출시
- '승리의 여신: 니케' 대형 업데이트.. 신규 SSR 니케 '라피: 레드 후드' 공개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 인공지능 활용 청소년 영상 창작 워크숍 참가자 모집
- 크레더, 日 토큰증권협회 총회서 RWA 디파이 확장성 발표
-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환수사' 사전등록 시작.. 1월 8일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 '저니 오브 모나크', 신규 스테이지 업데이트
- 게임동아가 선정한 2024년 e스포츠 10대 뉴스
- 넵튠-님블뉴런, '이터널 리턴' 중국 판호 획득
- ‘에노트리아: 더 라스트 송 (Enotria: The Last Song)’, PlayStation®5 패키지 2025년 3월 21일(금) 발매
- 이오에이지(EOAG Games) '얼음땡 온라인', 서바이벌 형식의 ‘오징어 모드’ 서비스 중
- ‘3on3 프리스타일’ 신규 캐릭터 ‘유나’ 업데이트 지난 24일(화) 진행
-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환수사’ 사전등록 이벤트 25일(수) 시작
- 그라비티, ‘사이코데믹 ~특수 수사 사건부 X-FILE~’ 글로벌 지역 판매 중
- 뷰소닉(ViewSonic) ‘LX60HD’ 신년맞이 행사 지난 12일(목)부터 진행 중
- 대원씨티에스, 용산구 취약계층 및 아동을 위한 사랑 나눔 실천
- 레벨 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니케’, 신규 SSR 니케 라피 : 레드 후드 공개 및 홍련 : 흑영 신년 스페셜 재추가
- ㈜엔씨소프트 ‘저니 오브 모나크’, 신규 스테이지 업데이트 오늘(26일) 진행
- 퍼펙트월드 ‘페르소나5: 더 팬텀 X’ 신규 3.1 버전 업데이트, 페르소나5 더 로열의 ‘요시자와 카스미’ 오늘(26일) 추가
- Portspoof: 모든 65535 TCP 포트에서 유효한 서비스를 에뮬레이트하는 기술
- .NET Conf 2025 x Seoul (닷넷콘 2025 서울)
- HN 제보: 아내의 Chrome 업데이트 후 uBlock 지원 중단
- MDN, 새로운 웹 개발 학습 섹션 공개
- 인텔 주주, 전 CEO와 CFO에게 3년치 급여 반환 요구 소송 제기
- HN 공개: ArXiv 논문을 의미적으로 검색하는 웹사이트 제작
- HN 공개: 처음부터 새로 개발된 경량 웹 브라우저 FixBrowser
- 마스크, 연기, 그리고 미러: EgyptAir 항공편 804의 이야기
- Qwen의 새로운 시각적 추론 모델 QvQ 사용 후기
- 도쿄, 도시 전체의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 무료 공개
- 'Feybreak Effect' Boosts Palworld, Steam Concurrent Players Increase by 395%
- 로스트아크, 스페셜리스트 신규 직업 '환수사' 사전등록 시작
- 3on3 프리스타일, 신규 캐릭터 슈팅가드 '유나' 업데이트
- 롬(ROM), 서버 통합 월드 콘텐츠 '크로스월드' 업데이트
- '페이브레이크 효과' 팰월드, 스팀 동시접속자 395% 증가
- 스토커2, PS5 개발 계획 미지수 'PC-Xbox 개발 집중'
- 사니양 연구실, 독특한 설정과 시나리오 '수인 연애 시뮬레이션'
- 포켓몬 카드게임 Pocket, 4천만 다운로드 '포켓몬 모바일 중 역대 2번째'
- 퍼스트 버서커: 카잔, '하드코어 액션성' 글로벌에 알릴까
- 사이게임즈, '우마무스메-그랑블루 판타지' 홀리데이 할인 이벤트 실시
- [Unity] URP 렌더링 이벤트를 알아보자 Render Pass Event
- 라이브 게임 에셋 관리 개선기 - 2.메모리 사용 절감
- 플레이어 당 1달러로 Unreal Engine 기반게임을 Amazon GameLift로 서비스 하는 비법!
- [번역] 언리얼 렌더링 시스템 해부하기(11)- RDG
- Unity HLSL 쉐이더 코드에서 real 타입이란?
- 언리얼 엔진에서 상호 작용 가능한 눈(snow) 효과 구현
- C# - Unity 게임 엔진을 위한 오픈 소스 hot-reload 솔루션 HybridCLR
- [번역] 유니티 Shader Warmup에 대하여
- 타입스크립트스럽게 성능과 생산성 두 마리 토끼 모두 잡기
- [번역] Visibility Buffer Rendering with Material Graphs by J.Hable
- 2024 프론트엔드 뉴스 한 방에 몰아 보기
- OpenInfra Asia Summit 2024 돌아보기
- 멀티 테넌트 데이터를 격리하고 더 안전하게 만드는 방법
- NHN Cloud Plugin 개발기 | Cloudforet 오픈소스 프로젝트 후기
- API 가이드 vs. API 스펙, 뭐가 다른거야?
- Resilience4j Circuit Breaker를 이용한 장애 대비하기
- NHN Cloud의 보안 가이드를 소개합니다
- 보이스피싱 애플리케이션 분석 2부
- NHN Cloud의 NVIDIA BlueField 활용기
- 보이스피싱 애플리케이션 분석 1부
- [12월 3주차 위클리 업데이트] 이번 주 발표된 Google for Developers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 (Google for Startup AI First 참가 스타트업 모집)
- [12월 2주차 위클리 업데이트] 이번 주 발표된 Google for Developers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 (제미나이 2.0, 딥 리서치 출시)
- [12월 1주차 위클리 업데이트] 이번 주 발표된 Google for Developers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 (PaliGemma 2, Vulkan 1.4 출시)
- [11월 5주차 위클리 업데이트] 이번 주 발표된 Google for Developers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 (Google 개발자 프로그램 프리미엄 멤버십)
- [11월 4주차 위클리 업데이트] 이번 주 발표된 Google for Developers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 (Gemini API 개발자 대회 수상자 발표)
- [11월 3주차 위클리 업데이트] 이번 주 발표된 Google for Developers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 (아이폰용 Gemini 앱 출시)
- [11월 2주차 위클리 업데이트] 이번 주 발표된 Google for Developers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 (AI 코딩 어시스턴트 개선)
- [11월 1주차 위클리 업데이트] 이번 주 발표된 Google for Developers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 (Google Play 밀라노 세미나, #TheAndroidShow)
- 구글 머신러닝 부트캠프 2024를 마무리하며
- [10월 4주차 위클리 업데이트] 이번 주 발표된 Google for Developers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 (#TheAndroidShow, Firebase Demo Day 2024)
- Java 가상 스레드, 깊이 있는 소스 코드 분석과 작동 원리 2편 - 컨텍스트 스위칭
- Java 가상 스레드, 깊이 있는 소스 코드 분석과 작동 원리 1편 - 생성과 시작
- HBase 복제를 이용해 마이그레이션하기
- 코드 품질 개선 기법 시리즈 소개
- 코드 품질 개선 기법 1편: 한 번 엎지른 <error>는 다시 주워 담지 못한다
- Future<Flutter> 2024에 다녀왔습니다
- Poetry를 이용한 멀티 프로젝트 Python 애플리케이션 개발 방법
- Harness를 이용해 LLM 애플리케이션 평가 자동화하기
- Tech Week 2024, 사내 해커톤 Hack Day에 참여했습니다!
- Flutter 클린 아키텍처: 작은 앱부터 대규모 프로젝트까지 맞춤 설계
- G-STAR 2024 게임 속의 AI 기술
- 뉴스레터 및 문의기능 서비스 중단과 수집된 이메일 주소 삭제에 관한 공지
- RAGAS: RAG 시스템 성능 평가, 이제는 제대로 해보자!
- AI 모름, 진짜 모름 – 가난한 자의 AI 서비스 만들기 (Feat. llama-node )
- AI로 개인이 예능 컨텐츠를 만드는 시대
- 스마일게이트 메타휴먼 ‘한유아’, 어려운 환경의 결연 아동 찾아 ‘축구장 응원’
- LoRA 모델 업그레이드하기
- ‘소드 아트 온라인’은 실재(實在)한다! 미래에는!
- 모델 서빙 관리 도구 SELDON-CORE
- 스마일게이트가 활짝 열어 준, 음성인식 AI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
- Figma 플러그인, 디자이너가 직접 만들어 보기
- 실행 시간 효율을 위한 클래스 데이터 공유(CDS)와 Layered Jar
- 리스와 헤이즐캐스트로 구성한 쿠버네티스 파드 클러스터링
- 검은 토끼(2023년)와 이별을 준비하는 넷마블 기술 블로그
- 워드프레스 백업과 복원은 웹 파일과 DB를 한 쌍으로 맺어야 한다
- [여기보기] 적절한 식습관과 운동을 유지하듯 건강하게 WAS 로그 관리하기
- CPU 이용률의 두 가지 얼굴 – CPU 코어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
- 쿠버네티스가 스프링 부트 3.0 네이티브 이미지를 만났네
- [여기보기] 링크 설정과 파일 다운로드/업로드 관리에서 중요한 것은 꺽이지 않는 마음
- 제목 스타일 단계는 문서 구조의 기둥과 보
- 실시간 메시징 시스템 개발기 - “삽질 과정”
- 실시간 메시징 시스템 개발 - “성능 테스트 설계와 분석”
- 실시간 메시징 시스템 개발기 - “성능 개선 레슨런“
- MongoDB WiredTiger의 파일 구조
- 이미지도 찰떡같이 이해하는 카카오의 멀티모달 언어모델 Kanana-v 알아보기
- Log Aggregation의 진화: 카카오의 Fluentd 대체기
- 제7회 Kakao Tech Meet에 초대합니다!
- 대학생 참가자들의 if(kakaoAI)2024 후기
- 추가배포 없이 API의 case 통일시키기
- 카카오는 어떻게 AI를 일상의 언어로 만들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