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hub.com에서 svn 사용하기

github.com에서 svn을 지원한다는 것을 최근에 알았다.  svn이 아무래도 git보다는 사용성 면에서 좀 낫기에 svn을 사용해보기로 하였다. Client 툴로는 TortoiseSVN(1.14.1 버전)을 사용하였다.

아래와 같이 MySVNrepo라고 이름을 짓고, 개인용(Private)으로 만들었다.

Github 사이트에 있는 안내대로 https의 주소를 복사하여, TortoiseSVN에서 checkout 주소로 넣어보았다.

그러면 User/Password를 입력하라는 팝업이 뜨는데, 아무리 입력을 해보아도 계속 실패로 떨어졌다.  커맨드 라인으로 checkout을 해보아도 결과는 같았다.

svn: E170013: Unable to connect to a repository at URL 'https://github.com/*****/MySVNrepo.git'
svn: E215004: No more credentials or we tried too many times.

계정이나 패스워드도 모두 정확하게 입력했지만 로그인은 되지 않았다.  그러다 우연히 찾아낸 글이 있었는데, 이제부터 PATs(Personal access token)을 이용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에잇.  좀 잘 보이는 곳에 안내 좀 해주지.

Github 사이트의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메뉴를 펼치고, Settings > Developer settings > Personal access tokens에서 token을 생성하면 되고, 이 token을 password로 사용하면 로그인이 가능하다.  이제 Github.com에서 svn으로 소스 관리를 할 수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