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Debugging in Visual Studio – 빌드 환경 세팅

언리얼 엔진 에디터를 종료한다.

빌드 환경 설정을 DebugGame Editor로 바꾼다. (개발은 Development Editor로 되어 있다는 가정. Development로 개발을 해야 코드의 반영 사항을 에디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Manual)

솔루션 탐색기에서 게임 프로젝트를 마우스 우클릭하여 Debug > Start New Instance를 실행한다. 그럼 비주얼 스튜디오가 언리얼 에디터 실행하여 띄운다.

알면 간단하다. 이제 breakpoint를 걸어서 코드를 step by step으로 디버깅 할 수 있다.

이전에 Development Editor 환경에서 Debug > Attach to Process를 통하여 UE4Editor.exe로 연결한 후, 디버깅 시도를 여러 차례 시도했었다. 랜덤하게 가끔씩 breakpoint에 걸리기도 해서 소스와 실행 파일의 차이가 발생하는 원인을 찾곤 했다. 하지만 위와 같이 빌드 환경 세팅 변경을 통해야만 제대로 된 디버깅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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