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블랜더에 UE to Rigify Toolkit 적용 (2. Export Cube)


기본 세팅이 끝났다면, 블랜더와 언리얼 에디터를 각각 실행하여 블랜더에는 익스포트하고자 하는 모델을 놓고, 언리얼 에디터에는 임포트할 프로젝트를 열어두자.
블랜더에 Add-On 설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메뉴상에 Pipeline > Export > Send to Unreal 이라는 기능을 찾을 수 있다.  블랜더에 디폴트로 놓여져 있는 큐브를 선택하여 Send to Unreal을 선택해보자.  

그러나, 익스포트가 되지 않고 아래와 같이 에러가 발생한다. (Error: You do not have the correct objects under the “Mesh” or “Rig” collections or your rig does not have any actions to export!)

Collections에 “Mesh”와 “Rig”이 비어있다는 얘기인데, 실제로 Scene Collection을 보면 Mesh와 Rig이 비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럼 3D 뷰포트에서 큐브를 선택 후, M을 눌러 Mesh로 이동시켜 보자.

이제 다시 Pipeline > Export > Send to Unreal을 실행하여, 언리얼로 익스포트해보자.

위 그림과 같이 언리얼에서 자동으로 임포트되어 mesh 폴더안에 Cube가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제 블랜더에서 큐브를 변형하더라도 Send to Unreal을 통해, 바로 언리얼 에디터에서 반영되도록 환경이 구축되었다. 

다음에는 좀 더 복잡한 형태인 마네킨을 가지고 테스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