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에 콘텐츠 사용 허가 요청해 보기

고전 게임을 리메이크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 IP가 어디에 있는지 찾아 보았다. 원래는 EA가 아니었지만 EA가 Eat한 게임이어서 해당 IP를 가지고 있는 것 같았다. 그래서 어디에 문의를 해볼까 사이트를 뒤져봤는데 help 센터에서는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에 대한 문의 외에는 적당히 물어볼 데가 없었다. 그러나 구글링을 통해 못하는 것은 없다! 콘텐츠 사용 허가에 대한 요청을 받는 이메일 주소가 존재하고 있었다. 역시 구글 검색이란!

https://help.ea.com/kr/help/faq/how-to-request-permission-for-ea-games-content/

나 같은 사람들이 꽤 있나 보다. EA 자료에 대한 사용 승인을 요청하려면 permissionrequests@ea.com에 메일을 보내면 된다. 이때 형식을 잘 맞추어 보내도록 하자. 안 그러면 바로 EA의 휴지통으로 날아갈 수 있다.

<요청 내용 형식>

나름 위의 형식에 맞춰 EA에 이메일을 보냈다. 답장은 이틀 만에 왔다.

안된단다. 뭐 대략 예상은 했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은 있었는데…
자기들이 쓰지는 않지만 주기는 아까운 뭐 그런 것이 아닐까 싶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