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

원문: Paul Graham, How To Get New Ideas, http://paulgraham.com/getideas.html
번역: lunchballer


(어떤 사람이 나의 에세이들을 GPT에 넣고, 그 에세이들 기반으로 질문들에 대해 답을 하도록 만들었다. 그런 다음 괜찮은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나오는지 질문을 던졌다. 그 답은 ok였지만 내가 대답했을 것 같은 답은 아니었다. 나는 이렇게 답했을 것이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은 변칙적이고 이례적인 것들을 알아 채는 것이다. 그런 것들은 이상하거나 뭔가 빠져있거나 깨져 있다. 당신은 일상 생활에서 이러한 이례적인 것들을 볼 수 있지만 (많은 스탠드업 코메디의 소재로 이런 것들이 사용된다), 가장 잘 찾을 수 있는 곳은 지식의 경계선이다.

지식은 프랙탈(fractal)하게 성장한다. 그 가장 자리는 멀리서 보면 매끈하게 보이지만, 가까이서 볼 수 있을 만큼 많이 배우게 되면 여러 틈과 공백을 알아 챌 수 있게 된다. 이 틈들은 명백해 보이지만, 누구도 X를 하려고 하지 않았거나 Y에 대해 의문을 갖지 않았다는 것에 대해 설명할 수 없을 것이다. 최고의 케이스는 이 틈을 탐색해 봄으로써 완전히 새로운 프랙탈 새싹이 만들어 지게 하는 것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